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관산도서관 6월‘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마련
  • 등록일

    2021.05.24

  • 조회수

    84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관산도서관 6월‘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마련


강연·공연·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강연,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를 6월에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관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는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는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를 기념하고, 세계 각 국의 문화를 소개해 내·외국인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다음달 9일 오전 10시에는 전통 관련 프로그램으로 BTS, 마마무, 이날치, 송가인, 태민, 김희철 등 K-POP 스타들의 한복을 제작한 황이슬 한복디자이너의 강연을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한다.

또한, 7~30일에는 전통놀이의 유래와 방법을 배우고 직접 전통놀이를 체험해보는 ‘놀이로 배우는 우리문화’를 네이버 밴드로 진행하고, 18~20일 샌드아트로 보는 전래동화 ‘팥죽할멈과 호랑이’, 29~30일 문화의 날 기념 종이컵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가 ‘안산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16일 오후 7시에는 ‘JTBC 비정상회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대한외국인’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한 네팔인 수잔 샤키야의 ‘외국인이 경험한 한국’ 강연이 이어진다.

7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회차로 진행되는 세계 각국의 강사로부터 직접 듣는 세계문화체험프로그램 ‘다문화스토리텔러와 함께하는 세계여행’이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며, 샌드아트로 보는 ‘문화의 다양성 이야기’ 공연은 18~20일 ‘안산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를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일깨우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이용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 홈페이지(lib.ansan.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031-481-2754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원 관산도서관
열람팀
이은희
031-481-2754

 

https://www.ansan.go.kr/www/selectBbsNttView.do?key=274&bbsNo=375&nttNo=1546018&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3&integrDeptCod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