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용기내 챌린지 캠페인 실시
  • 등록일

    2021.06.02

  • 조회수

    63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단원구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의숙)는 지난 30일 일회용 쓰레기 줄이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용기내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용기내 챌린지’란 음식 주문 등을 할 때 일회용품으로 받지 않고 개인 용기(容器)로 용기 내어 주문하자는 운동으로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폐기물 처리 이슈가 대두되는 현 상황을 심각한 환경문제로 인식하고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배출 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

 

중앙동은 안산시청소방서 등 관공서가 밀집되어 있고 서울예대롯데백화점 등 상권 번화가를 중심으로 Cafe가 밀집한 동으로이번 챌린지는 중앙동 Cafe를 중심으로 ‘용기내 챌린지’ 명패를 붙이는 캠페인으로사람들이 개인 텀블러로 음료를 주문할 때 움츠리지 않고 당당히 주문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Cafe마다 용기내 챌린지 명패를 붙이는 활동을 했다.

 

이번 용기내 챌린지는 공동체 회복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생활 속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는 ‘WITH 캠패인’세월호 가족과 시민간의 이해와 공감을 증진시키는 ‘다함께 한걸음을 위한 따뜻한 동행’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감이 높아진 시민들에게 중앙동 꽃화분에 감성 힐링 문구를 넣어 마음의 꽃길을 걷자는 취지의 응원 ‘그대 꽃길만 걸어요’ 등 다양한 보조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의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용기내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는 문화가 점점 더 확산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중앙동이 앞장서서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는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숙 중앙동장은 “용기내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주말 활동에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ttp://www.ansantalktalk.net/bbs/board.php?bo_table=autonomy&wr_id=2218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