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정보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실시
  • 등록일

    2021.06.02

  • 조회수

    287

  • 시설종류

    아동,청소년

  • 카테고리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실시


민‧관‧학 협력으로 관내 초등 4‧5학년생 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교육지원청과 관내 민간 치과의료기관이 협력해 초등 4·5학년, 10~11세 학교 밖 청소년, 미등록 이주아동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경기도 치과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 치아배열이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구강위생검사 ▲치면세마 ▲불소도포 등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기본으로, 필요에 따라 ▲파노라마 촬영 ▲치석제거 ▲치아홈메우기 시술 등 추가적인 예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치과주치의 서비스는 안산시와 협력한 80개의 치과주치의 지정 의료기관에서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덴티아이 앱이나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치과주치의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덴티아이 모바일 앱을 내려 받아, 온라인 구강문진표 작성, 온라인 구강보건교육을 이수하고 치과주치의 지정 병원 전화 예약(필수) 후 칫솔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정재훈 단원보건소장은 “치과주치의 사업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의 치아우식 경험률 및 유병률을 감소시키고 평생 구강 건강의 기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단원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김정은
031-481-6760

 

https://www.ansan.go.kr/www/selectBbsNttView.do?key=274&bbsNo=375&nttNo=1546750&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integrDeptCod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