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어르신들 경로당에서 무더위 피하세요”
  • 등록일

    2021.08.04

  • 조회수

    40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정보안내

안산시 “어르신들 경로당에서 무더위 피하세요”


경로당, 코로나19로 제한 운영에도 무더위 쉼터로 제 역할
윤화섭 시장 “어르신들 별 탈 없이 지내도록 최선 다할 것”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제한적으로 운영 중인 관내 경로당이 어르신들을 위한 무더위 쉼터로 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7개월여 동안 운영을 중단한 관내 경로당 253곳은 올 6월4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다.

안산시는 코로나19 노인여가복지시설 대응지침에 따라 백신접종완료자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용시간을 오후 1~5시로 제한, 이용 인원도 축소해 운영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는 올 7~8월 냉방비를 지원해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부터 어르신들이 전기요금에 구애받지 않고 시원하게 이용토록 조치했다.

중앙동 소재 경로당을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올 여름 유난히 무더위가 심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갈 때가 마땅치 않은데, 경로당을 시원하게 개방해놔 그나마 다행이다”라고 말하며 시의 무더위 쉼터 운영 결정에 환영의 뜻을 전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무더위 쉼터 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재난도우미 등을 운영해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별 탈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국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
오세청
031-481-2205

 

https://www.ansan.go.kr/www/selectBbsNttView.do?key=274&bbsNo=375&nttNo=1550654&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2&integrDeptCode=

첨부파일